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원격 매장 관리 솔루션인 IoT-Biz로 매장관리 효율을 늘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19-12-13 09:00


예비창업주들은 최근 다양한 창업아이템들 중에서 셀프빨래방을 주목하고 있다. 셀프빨래방 매장은 무인으로 운영되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이 가능하며, 매장에 인원이 상주하고 있을 필요가 없어 인건비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단, 매장 내에 인원이 상주하고 있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유연하게 대처하기가 힘들다는 점이 단점이다.
  
셀프빨래방 중에서도 매장 내 상황들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셀프빨래방 창업브랜드 크린업24라는 곳이다. 현재 크린업24는 IoT-Biz라는 원격 매장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직접 매장을 찾아도 매장관리가 가능하다.

IoT-Biz는 빨래방에 설치된 각종 설비와 장비들을 전용 앱을 통해 어디서나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빨래방 세탁장비의 제어 기능과 심야시간대 보안을 위한 출입문 통제, 에어컨 등 냉·난방기의 온도 제어, 실내외 조명과 간판 조명 등 조명기구 제어 등 모든 사항들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 매장 내 배치한 TV나 운동화 세탁장비, 자판기, 안마기 등 부가 편의시설도 모두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터치로 매장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장비 오류나 고객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때도 매장을 직접 찾지 않고 처리할 수 있어 부업이나 투잡으로 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나 다수의 매장을 관리해야 하는 다 점포 점주에게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직영점과 신규 매장을 중심으로 IoT-Biz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도입하고 희망하는 매장에도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IoT-Biz를 포함한 구체적인 빨래방 창업 정보는 크린업24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 전화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