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김미지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12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KT인재개발원에서 ‘2019 스마트산림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림 현장에서 드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우수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해 스마트산림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내용은 스마트산림 경진대회(매뉴얼 및 활용사례 분야) 스마트산림 공모전(아이디어 분야) 특별강연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 스마트산림기술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스마트산림 경진대회와 공모전은 산업체, 정부 및 지자체 산림 공무원, 대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모 마감은 1130일이다.

행사 첫날인 1219일에는 경진대회와 공모전의 시상이 진행되며 이날 선정된 우수 매뉴얼, 활용사례, 아이디어는 향후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림드론 테크데이(Tech day)’1220일에 개최되며 한국드론기술협회(회장 김영우)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이 함께 준비한다. 산림현장에 최적화 된 드론을 소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활용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현주 스마트산림 재해대응단장은 “2019 스마트산림대전은 공무원·사업체·학생 등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스마트산림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경진대회와 아이디어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